양루의 허니 인포메이션

안녕하세요~ 양디루 입니다.

봄이 와서그런지 다들 꽃놀이를 많이들 가신것 같네요~

혹시나 안가신 분들도 한번쯤 나들이를 가시는게 좋을것 같아요 ㅎㅎ

 

그래서 오늘은 자동차의 tcs의 모드에 대해서 설명드리려고합니다. 뭐 물론 빙판길도 없고 미끄러운길도 잘 없는 지금 계절이지만 언젠가는 꼭 쓰이는 날이 있을겁니다.

차량마다 다 있는지 없는지는 모르겠지만 혹여나 있다면 꼭 이 글을 보시고 사용해보시는것도 좋을거라 생각합니다.

 

 

여기서 잠깐! TCS란??

 

눈길이나 빗길 또는 미끄러운 길에서 차량이 출발하거나 가속을 할 시에 구동력이 발생하여 타이어의 공회전을 제어하는 시스템 입니다.

 

 

Traction control system 의 약자입니다.

트렉션 컨트롤 시스템이라고 읽으며, 주행이나 코너링을 할 경우에 더욱 안정감을 주는 기능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초보자들은 이 TCS기능을 키고 달리시다가 어느정도 적응이 되셔서 차량의 주행을 좀더 민감하게 다뤄봐야 겠다 하시는분들은 이 TCS기능을 끄고 주행해보시면 느낌이 다릅니다.

 

 

 

요약해보자면 비가 오거나 빙판길 또는 미끄러운 도로나 비포장 도로에서나 코너링에서 TCS기능이 차량 바퀴의 밸런스를 잡아줍니다.

 

 

하지만 서킷이나 스포츠용 주행에서는 의도적인 미끄러짐을 이용하기도 하기때문에 이를 끄는 경우가 있습니다.

 

 

 

 

위험한 부분이 어느정도 있다고 보셔야하고, 숙련된 분들이 사용하는 제어장치라고 보시면 됩니다.

 

 

알아도 안쓰는 기능이기도하고 몰라서 못쓰는 기능이기도 한 TCS 기능!! 오늘도 유익한 정보를 공유했다는 마음에 뿌듯합니다.  다들 안전운전 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