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루의 허니 인포메이션

안녕하세요 양디루 입니다.

최근 지진관련사건들을 기사로 접하고 있는데요. 참으로 안타깝습니다. 자연의 순리를 거스를 수는 없다는것을 말하는 것일까요.

아무튼 자연이 너무 무서운것 같습니다.

 

전과자들도 탈옥을 했다는 소식도 들리고.. 여러모로 피해가 많습니다.

우리나라도 이제는 뒷짐지고 지켜볼 수 만은 없을것 같습니다.

지진대비를 연습한 일본도 저정도의 피해를 입었는데.. 매년 몇번씩 일어나도 사망자는 계속 나오게되죠..

우리도 장담할 수 없습니다. 지금부터라도 지진시 대피요령과 대처 방법을 마련해야겠죠..

 

 

서론은 이정도로 하고, 오늘은 불의 고리와 지진의 관계를 알아보겠습니다.

 

먼저 불의 고리란? 간단히 말해서 환태평양화산대를 불의 고리라고 불리어 지고 있습니다. 지진대와 화산대 활동이 중첩되어 있으며 밀집되어 있는 곳이기도 하죠.

세계의 지진이 여기서 부터 시작된다고 보시면 맞는것 같습니다.

 

 

그래서 지금 나오고 있는 말이 일본의 지진으로 인해서 에콰도르에 7.8의 강진이 온것이 아닌가 라고 불의고리와 묶어서 얘기하는 부분도 나오고 있구요.

하지만 전문가들의 말에따르면 7.3의 지진으로 인해서 7.8이 움직이지는 않는다 라는 의견도 있네요.

강도가 큰 지진은 작은 지진들을 만들어 내지만 작은 지진은 큰지진을 못 만든다는 말인것 같네요.

 

이번 지진으로 일본은 약 1M 정도 움직였습니다.

지구의 겉부분에 있는 지각이 움직이고 있어서 화산이나 지진들이 발생하는 원인이 아닌가 싶습니다.

아무튼 앞으로 더 큰 피해 안생기기를 빌고, 한시빨리 우리나라도 지진에 대한 대책을 세워야 하지 않을까 합니다.

언제까지나 안전하다고 볼 수 없기도 하고, 막상 그 상황이 들이닥치면 우왕좌왕 질서없이 혼란에 빠지겠죠.

 

 

멀리서나마 해줄 수 있는것은 기도 뿐입니다. 아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