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즌6 나서스 특성 룬 템트리
안녕하세요? 양D루 입니다. 날씨가 점점 극한의 추위로 가고 있습니다.. 다들 감기 조심하셔야 할것 같네요!!!! 차에서 내리려고 문을 여는데 문이 안열리는...ㅋㅋㅋㅋ
극한 하니까 생각났는데 오늘은 나서스의 극한의 공포를 상대방에게 보여주기위해서 나서스 특성 룬 템트리 공략에 대해서 써보려고 합니다. 조금만 무난하게 커도 상대방 딜러들이 벌벌 떠는 나서스 공략 출발합니다~!!! GGoGGo
1. 나서스 특성
요즘 천둥군주를 많이들 가시는데 나서스는 그럴 필요가 없습니다. 자주자주 딜교를 걸어주는 챔프도 아닐 뿐더러 후반에 가서는 어차피 Q한방에 상대방을 찍어눌러버리기 때문이죠!
그래서 초반을 버티기 위한 특성으로 12/0/18을 추천합니다. 피흡과 방어력 위주의 특성입니다. 과감히 책략 특성은 버려줍시다.
2. 나서스 룬
룬에는 정석이 없으며 취향을 많이 타게되죠~!! 표식에 쌍관을 넣어도 좋고, 방관을 넣으셔도 좋습니다. 하지만 쌍관을 추천드립니다. 나서스는 AP계수도 섞여있기 때문에 쌍관으로 Q찍으면 상대방이 황급히 도망가는 상황을 보실수 있습니다.
인장은 성장체력을 장착해두었는데요~ 고정체력, 고정방어, 성장방어 등등 입맛에 맞게 가시면 됩니다. 어차피 후반까지 안전하게 간다는 가정하에는 성장체력이 고정체력 우위에 있습니다.
문양은 마법 저항력을 장착해놨습니다. 초반에 상대방의 AP계수로 부터 보호해주며 초반을 안전하게 넘어가기 위해서입니다.
정수에는 쌍관을 넣어줬는데요~ 정수도 마찬가지로 입맛대로 가시면됩니다. 이동속도도 괜찮지만 쌍관을 가시면 Q의 데미지가 상상을 초월하게 되죠.
쿨감을 안 넣은 이유는 템트리에서 쿨감을 가져올 수 있기 때문입니다.
3. 나서스 템트리
첫템은 플라스크나 천갑옷을 주로 가는데요~ 플라스크는 라인유지력을 위해서 조금이라도 시에스를 더 먹고 가기위한 방편입니다. 천갑옷은 상대방의 초반견제가 어느 정도 있는 챔피언일시에 가주시면 피해량도 줄여주고, 첫 코어템인 얼심이 빨리뜨는 장점이 있습니다.
상황에 맞게 가주시면 됩니다.
첫코어를 얼심을 가주는 이유는 쿨감이 20%나 붙어있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돈이 여유로우면 아이오니아의 신발을 사셔서 쿨감 15%를 더해주면 스택쌓기가 더욱 수월해지면서 단시간에 높은 스택을 쌓을수 있습니다. 후반에 쿨감신발은 상대조합에 따라 헤르메스or닌자의 신발로 바꿔주시면 됩니다.
나서스는 어느정도 탱이 됬다고 생각하는 시점에 트포(삼위일체)를 올려주시면 상대방의 머리에 구멍을 낼 수 있습니다. 쌍관 + 트포의 위력은 탱커도 뚫을 수 있습니다. 이번 패치로 쿨감도 생겼으니 나서스에게는 정말 꿀템이 된거죠.
그 밖에 나머지 템들은 상대방 챔피언들이 AD가 많이 컸는지 AP가 많이 컸는지를 보시고 란두인과 벤시의 장막을 상황에 맞게 착용해주시면 무서울게 없는 나서스가 됩니다.
나서스의 특성 룬 템트리에 대해서 알아봤는데요~ 요즘 나서스들은 대부분 스택만 주구장창 쌓을동안 팀원들한테 기다려 달라고만 하고있습니다. 나서스가 아무리 커도 이미 상대방들은 게임 자체를 터뜨리고 있는대도 말이죠.. 혼자만 강해서는 게임을 뒤집을 수 없는게 나서스 입니다.
적절히 스텍이 쌓였을때 싸워도 굉장히 강력한 나서스인데 스택쌓기에 너무 집중하셔서 게임 불리해지고 있는것도 모르시면 안됩니다. 나서스 하시는 분들 모두 팀원들이 불리한 싸움을 하고 있을 때 꼭 합류를 해주십쇼!! 아니면 게임자체를 뒤집지도 못하고 정치를 하고 있을지도 모릅니다.
그럼 양D루는 200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