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즌6 쉔 특성 템트리 리메이크 쉔
안녕하세요? 양D루 입니다. 다들 설 연휴 잘보내셨나요~ 연휴가 끝나고 월요병처럼 몸이 처질것만 같았지만 주말이 생각보다 빨리 다가와서 다들 힘을 내셨으리라 믿습니다.
오늘은 시즌6 쉔이 리메이크된 후의 템트리와 특성입니다. 긴말없이 알아봅시다
GGoGGO~!!!
쉔은 닌자입니다. 하지만 닌자만큼 강력한 딜은 없긔..
1. 쉔 특성
리메이크후에 바로 쉔을 해봤지만 아직까지 정석이라할만큼 특성이 없는것 같습니다.
제가 요즘 연구해보고 있는 12/18/0 특성입니다. 리메이크 이후에는 리메이크 전보다 공속이 중요해졌기 때문에 흉포에 공속과 근접추뎀 + 피흡 + CC기 추뎀을 넣었습니다.
결의를 대부분 가시는데 그부분에 대해서는 크게 지적할게 없습니다. 특성도 룬처럼 취향을 타기 때문이죠.
근데 제가 써본 책략 18특성은 천둥군주의 활약이 은근히 크다는 것입니다. 쉔이 무슨 천둥군주야?? 라고 하시는분들 계실텐데 직접 써보시면 좋습니다.
솔랭은 라인전에서의 성장도가 곧 게임을 이끌어간다고생각합니다.
천둥군주 찍어보시고, 도발걸고 Q쓰고 때려보세요. 나서스도 그냥 찢습니다.
2. 쉔 템트리
쉔은 핵심적인 템트리가 위와 같습니다. 리메이크전에도 아군을 지키거나 상대방 진형에 뛰어들면서 어그로를 끄는 방법 두가지가있었는데요. 리메이크 이후에도 그것은 변함이 없습니다.
하지만 라인전에서 첫코어를 딜템을 올려봤는데 생각보다 좋습니다.
쉔의 숙련도가 올라가신다면 첫템을 몰락한 왕의검 추천드립니다.
리메이크가 된 후에 피흡이 없어진 쉔은 라인유지력이 떨어졌기 때문에 첫템을 몰락한 왕의검가면서 피흡 + 슬로우 + 퍼뎀까지 3마리 토끼를 잡으시면서 킬각을 노리기가 쉬워졌습니다.
하지만 폭딜챔프가 아닌 쉔으로써는 딜템만 가기에는 리스크가 너무나 큽니다.
그렇기 때문에 딜템 하나 올려주신후에 상대방 챔프의 성장도에 따라서 유동적으로 템트리 타주시면 됩니다.
3. 쉔 룬
리메이크가 된후에 3타의 중요성이 커진 쉔은 공격력과 공속이 더욱 중요한 시점이 됐습니다.
취향에따라 표식에 공격력or공격속도 넣어주시면 좋습니다.
인장은 성장체력 찍어주시면서 중후반까지 파밍하면서 궁극기로 아군을 보호해주면서 어시스트를 먹으면서 크는 방식으로 해주시면됩니다.
문양은 요즘 핫한 성장 쿨감입니다. 쿨감템 이라고해봤자 정령의형상말고는 따로 올리지 않는 쉔이기 때문에 성장쿨감 가주시면 스킬쿨이 더욱 빨리 돌게 되면서 딜교를 더욱 우위로 가져올 수 있습니다.
정수에는 공속과 성장쿨감을 섞어주셔도 좋고 공속만 다 주셔도 좋습니다. 필자는 공속만 넣는것을 추천드립니다.
리메이크후에도 쉔의 임무는 아군을 보호하는 역할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다만 라인전에서 좀더 공격적으로 플레이 할 수 있다는 점에서 이번 패치는 굉장히 마음에 든다고 할 수 있습니다.
빠른 공속과 스킬을 이용한 탑에서의 딜교는 더이상 예전의 쉔이아닌 강력한 쉔이 됐습니다.
무엇보다 중요한건 쉔을 플레이하면 맵리가 늘게됩니다. 궁으로 아군을 살리는 타이밍이 적절해진다면 당신의 쉔은 명품쉔이 되고 있을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