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즌6 베인 특성 룬 템트리 R아보고 가U
안녕하세요? 양D루 입니다. 날씨가 많이 춥네요ㅠㅠ 어제는 눈이 왔답니다 !!
그런 추운 날씨에도 PC방에 출근을 하러 가서 게임을 하다니.. 열정이 대단하지 않습니까??ㅋㅋㅋ 무작정 롤을켜고 랭크게임을 돌렸어요.. 날도 춥고해서 베인이 이상하게 끌리는 거시였스무니다. 그래서 오늘은 베인에 대해서 써볼까 합니다.
출발합니다~~
1. 베인 특성
특성에는 사람들의 개성마다 다르게 찍는것 같습니다. 오늘 소개 해드릴 특성은 베인으로 주로 쓰는 18/0/12 특성입니다. 천둥군주가 떠오르면서 12/18/0
0/18/12 등등 여러가지 루트가 생겼는데요. 베인은 18/0/12가 너무 좋다는것을 느꼈습니다. 전쟁광의 환희가 너프를 먹었다 한들 천둥군주의 쿨타임 10초를 보고 갈 수는 없으니까 그대로 전쟁광의 환희로 가줍시다.
베인의 경우 치명타가 없어서 전쟁광의 환희는 안좋지 않느냐..?? 라고 말씀하신다면 이유는 밑에서 말씀드리겠습니다. 18/0/12는 지속적인 딜교를 위해서 공속과 피회복 방어력 마법저항력 쪽으로 찍어 줬습니다.
2. 베인 룬
공격력을 조금 섞어주고 방어와 마법저항력을 올려줬고 공격속도에 많이 치중되어 있는 룬입니다. 원딜은 초반에 공속이 중요합니다. 서포터와의 조합이 어떻든 빠르게 호응하여서 상대방 원딜보다 한두 대 공격을 더 해주면 딜교에서 이득을 볼 수 있기 때문입니다. 공속을 올리면 좋은점이 모션 발동이 빠르며, 평타를 씹히는 경우가 적어집니다. 한 마디로 공격을 분명히 한거 같은데 상대방한테 딜이 들어가지 않는 경우입니다. 이번 공략을 위해서 치명타룬을 박았습니다. 베인은 은화살(W스킬)의 3타가 굉장히 버프를 먹었기 때문에 이제는 공격속도에 더욱 힘을 실어줘서 딜교의 우위에 있을 수 있습니다.
짧은 사거리라서 견제를 못하지 않느냐 라고 생각하실수도 있지만 패시브 특성상 와리가리를 통한 밀당을 하시면 은화살 발동 각이 나오면서 상대방의 피를 깎을 수 있습니다.
3. 베인 템트리
위의 특성에서 말씀 못드린 것 중에 하나가 전쟁광의 환희의 치명타에 대해서 입니다.
그 특성은 치명타가 적중이 되어야 특성 발동이 되는데 첫 코어이자 국민 아이템인 몰락한 왕의 검을 가게 되면 치명타를 뽑아낼 곳이 없습니다. 그래서 나온 것이 전 고속 연사포 템트리 입니다. 그럼 치명타와 함께 특성을 발동시켜낼 수 있고, 충전 전류로 인해 길어진 사거리로 딜교환도 할 수 있습니다. 두번째 템으로 몰락한 왕의 검을 가주시고 신발은 광전사의 신발을 가주시면 됩니다. 신발의 나중 업그레이드는 격노를 가장 추천 드립니다. 신발을 포함한 3코어 템이 나왔을 때는 이제 상대방의 조합을 보면서 유동적 템트리를 타시면 됩니다. 적팀에 잘큰 얘들이 별로 없고 몸이 약하다 싶으면 무한의 대검을 가시거나 요우무를 가시거나 입맛에 맞게 가시면 됩니다. 그런데 CC기가 강력해서 한타에서 무언가 할 수가 없다고 하시면 수은 장식띠와 방어템을 같이 두르세요. 원딜러는 전장에서 오래 살아남는 것 만으로도 적팀에게는 부담을 줄 수 있습니다.
오늘은 선 고속연사포 템트리를 알아봤는데요. 충분히 메타를 따라가는 가능성이 있다고 생각하여 저도 쓰고 있습니다. 베인은 무조건 몰락한 왕의검이다 라는 편견을 버리시고 새로운 특성 템트리로 가보시는 건 어떨까요!??